Tuesday, May 28, 2024
Home경제티플랙스: 스테인리스 소재 가공 전문기업

티플랙스: 스테인리스 소재 가공 전문기업

티플랙스는 2009년 코스닥에 상장한 스테인리스 가공 전문 기업으로 스테인리스 봉강 국내 1위 기업이다. 조선, 플랜트 및 반도체 장비, 자동차부품, 원자력 등 다양한 전방 산업과 1,50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 중이다. 봉강, 판재, 선재(CD Bar:Cold Drawn Bar)로 사업부문을 나눈다. 봉강과 선재는 세아창원특수강에서, 판재는 포스코에서 안정적으로 조달받고 있다. 매출의 90% 이상이 내수에서 발생한다.

1) 봉강: 스테인리스 봉강은 다양한 산업에 걸쳐 활용된다. 국내 시장 점유율 40 % 이상으로 추정되며, STS(Stainless Steel: 스테인리스강) 2,000여종의 품목을 보유하고 있다. 매출의 50% 정도가 봉강 부문에서 발생한다.

2) 판재: 열연(Hot Rolled), 냉연(Cold Rolled)시장은 전체 스테인리스 시장의 70 %를 차지하고 있다. 열연제품은 슬래브를 압연하여 Black Coil(가공 전 스테인리스 열연 코일)을 열처리, 산세, 정정 공정을 거쳐 고객사 요구에 맞는 White Coil 을 생산한다. 오폐수 처리 시설의 환경산업이나 건축, 조선, 자동차 부품, 고압가스 등 다양한 분양에서 활용된다. 냉연은 열연제품을 기반으로 냉간 압연 후 소둔 산세 공정을 거쳐 고객사에 제공한다. 열연에 비해 두깨는 얇고 표면이 매끈 하여 가전용품, 산업기기, 건자재 등에 활용된다.

3) 선재(CD Bar): 코일 형태로 생산되며 반도체 부품, 화학, 건축, 식품제조설비, 자동차 부품, 볼트, 넛트 등에 사용되고 있다. 티플랙스는 환봉, 육각, 사각봉을 생산하고 있으며, 반도체 설비용 피팅류와 산업용 밸브 시장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티플랙스 사업부문
티플랙스 사업부문: 봉강 사업 / 판재 사업 / 선재 사업
관련 기사 / 자료
소비 모멘텀 정체로 인한 수출 둔화, 생산과 투자 확대가 반등을 이끌 전망
RELATED ARTICLES

Lat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