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May 28, 2024
Home경제2022년 JYP Ent. 투자 포인트

2022년 JYP Ent. 투자 포인트

꾸준함이 무기

JYP의 가장 큰 장점은 본업 경쟁력이다. 특기는 ‘한 우물 파기’다. 아티스트 IP 개발 및 제작에만 오롯이 집중해 온 결과, 엔터 상장사들 대비 가장 높은 수익성을 자랑한다. GPM은 50%, OPM은 20%대다. 부대 비용, 판관비도 가볍다. 산업 보고서에서 서술한 고마진 IP 매출 성장과 아티스트의 세대교체가 완벽히 맞물렸다.

그렇다고 해서 소극적이지 않다. 엔터업종에서 떠오르고 있는 키워드인 ‘메타버스’, ‘플랫폼’, ‘NFT’ 등 본업과 시너지가 기대되는 사업확장은 적극 추진한다. 단, 직접 하지 않는다. 풍부한 자본을 바탕으로 한 지분투자를 통해서 진행한다. 동사는 디어유의 2대주주다.

올해도 성장성+수익성 확보

올해에도 성장성+수익성을 동시에 잡는다. 오롯이 본업을 통해서다. 하이브리드 공연 외에도 기존 스타들의 팬덤이 강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동사는 특이하게 ‘뜨는 해’, ‘지는 해’가 없다. 가장 핵심인 트와이스가 여전히 견조한 활동과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 앨범 판매량은 70만장으로 기존 50만장 최대 기록을 돌파했다. 리퍼블릭 레코즈를 통한 미국 진출도 강행 중이다. 현재는 미국 투어 중이다.

성장을 견인하는 아티스트는 스트레이 키즈다. 작년 8월 정규앨범으로 130만장, 11월 스페셜 앨범으로 70만장을 판매한 뒤, 올해 3월 바로 컴백을 예고했다. ‘굳히기’ 전략이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미주와 남미에서 순위가 높다. 이들의 IP 매출, 공연 투어가 영업이익에 중요한 잣대가 될 것이다.

신인 그룹 개발도 한참이다. 지난 12월 Xdinary Heroes가 데뷔했고, 2023년 상반기 중국 현지 그룹 두 팀이 데뷔 예정조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2,000원 제시

올해에도 높은 이익 성장을 담보한 동사에 대한 ‘매수’ 의견, 목표주가 62,000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2023F EPS에 PER 35배를 적용해 산출했다. 기존 엔터3사 중에 가장 높은 밸류에이션을 부여했다. 타사에는 없는 꾸준함, 안전성을 무기로 할증했다.

JYP Ent. 실적 추이 및 전망
JYP Ent. 실적 추이 및 전망
RELATED ARTICLES

Latest